미국에 업무차 다음달에 입국을 해야하는 상황이라 지난 주 급하게 ESTA 발급을 신청하였습니다.그런데 어처구니 없게도 공식사이트가 아닌 대행사이트에 들어가서 신청하고 결제까지 해버렸습니다. 빠르게 알아차린 뒤 제가 환불 받게 된 과정을 상세히 올려봅니다. 아울러 최신 가격과 공식홈페이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ESTA 공식홈페이지
아래 사이트가 공식 사이트 입니다.
https://esta.cbp.dhs.gov/
ESTA 발급 비용
기존 14불이었으나 얼마전 21불로 인상되었습니다.
ESTA 발급 대상자
90일 미만 무비자로 미국을 방문하시는 분은 무조건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ESTA 검색 시 국내 포털 이용
ESTA 신청을 위해 검색을 많이 이용 하실텐데요.
구글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평소에 저도 구글을 많이 이용하지만 구글은 아닙니다. 왜냐구요?
아래 사진을 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구글로 검색하면 대행사이트가 최상단에 나오고 사진 맨 아래 도메인이 진짜 공식적인 사이트 입니다.
이제 네이버, 다음을 보겠습니다.
국내 포털 사이트 양대산맥 네이버, 다음으로 검색하면 최상단에 진짜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걸 알 수 있습니다.
ESTA 검색은 무조건 네이버, 다음 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환불 받게 된 과정입니다.
ESTA 대행 사이트 환불 과정
위에 사진이 ESTA 대행 사이트 홈페이지 입니다. 구글에서 검색할 시 최상단으로 나오고 도메인 이름도 Official(공식)로 시작합니다.
진짜 공식 사이트는 도메인이 gov가 마직막에 붙습니다. 가버먼트 약자로 정부 도메인입니다.
제가 미국 방문이 처음이 아닙니다. 무려 4번째 방문인데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했습니다. 급하게 서두르다보니 확인을 못한 것이죠.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면 들어가자마자 알텐데 ESTA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여러분께서 대행 사이트에서 ESTA를 성공적으로 처리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마주하게 됩니다. 대행 사이트마다 다르겠지만 처리중이라는 말이 나오겠죠.😂😂
그리고 친절한 문자가 옵니다. 결제 성공과 함께
저 가격은 무려 95불입니다. 해외 사용 수수료 몇백원 붙구요. 95불이 원화로 바뀐 금액입니다.
저 문자를 보고 나서 이상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렇게 비쌌었나? 몇년만에 가는거라 가격 상승은 되었다해도 좀 심한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옆에 있던 동료가 대행사이트 아니냐고 이야기를 하길래 바로 네이버 검색으로 사태 파악을 하고 환불을 받기로 합니다.
😭😭😭😭😭😭😭😭
친절하게 24시간 안에 처리 해준다는 내용입니다.
이제부터 내가 원하는건 24시간 안에 환불입니다.
그냥 영문으로 이름 적고 스케줄이 취소 되었고 내 이메일은 뭐고 신용카드 뒷번호는 이거다 하고 보낸 메일 내용입니다.
빨리 답변이 안옵니다. 그런데 대행사이트에서 메일이 날아옵니다.
환불 해달라고 했는데 ESTA 승인 메일을 보냈네요ㅋㅋㅋ
이런 식으로 30분 주기로 3통을 더 보낸거 같습니다.
답장이 왔네요. 내용은 길지만 그냥 환불 안된다는 내용입니다. 저기서 그렇구나하고 수용하고 멈추면 환불은 물건너 갑니다.
반격 들어갑니다.
너희가 승인 메일 보내기 전에 내가 먼저 환불 메일 보냈으니 공식 가격인 21불 제외하고 환불 해달라는 내용입니다.
위 내용으로도 한번 더 보냅니다.
그러니 답장 이메일이 날아옵니다.
Hello
Your email to the support team has been forwarded on to me. I'm sorry to hear about your concern regarding our service. I'm here to help resolve the issue.
We are a legitimate commercial visa application service and we do state on our website Home Page that "We are not affiliated with any government or embassy". Approved ESTAs are "official" and valid. You can check your ESTA validity at the official website of the US Government: https://esta.cbp.dhs.gov/
I do appreciate that our pricing is higher than going direct through the gov website as we provide a different, and more premium service, with a team of experts available to personally answer customer queries and process orders 24/7. At the bottom of this email I have included a list of the extra benefits using our visa service.
We do display this fee at each stage of the process, both next to the application form and on the payment page, and we also have a disclaimer on the homepage stating that we are a commercial service.
However, as it appears you were not fully aware of the exact nature of our service, I understand this can be frustrating, and so what I can do today as a gesture of goodwill is arrange for a 25% refund to be issued to your payment card.
I will also relay your comments to my senior manager as we take these concerns very seriously, and they may want to contact you directly for further feedback if this is convenient?
I hope this is seen as a fair resolution, and if you can reply confirming if you'd like to proceed with the refund, I can then arrange this immediately with the finance team.
Please get back to me with any further questions you may have as well.
Kind regards
Jayne
Customer Support Manager
Global Visa Processing
무슨 내용이냐하면 25% 깎아줄게 하면서 선심쓰듯이 저에게 딜을 요청하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저걸 수용하고 끝날 것인지 더 몰아붙일것인지 선택의 기로에 저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아래 내용으로 다시 반격 들어갑니다.
25% disagree I emailed before ESTA approved Check attachment times
답장이 왔습니다. 내용 볼게요.
Hello,
Once an application has been submitted then ESTAs cannot be canceled and are non-refundable as the data enters the US immigration system immediately, as soon as you press or click the button to submit it. We are not able to withdraw the application as explained in our t&c's and refund policy.
However, I have escalated your enquiry, and on this occasion we would be willing to refund 50% of the fee paid to find a fair resolution, where the ESTA has been processed and approved.
Please confirm you wish to proceed and I will notify the finance team to process the credit immediately back onto your payment card.
Kind Regards,
Jayne
Support Team
자 이제 50%까지 깎아준다고 합니다. 답장 오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과정을 보면 처음에는 환불불가
그 다음엔 25% 절충
이제 50%까지 깎아준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대부분 스톱 하실 수도 있으실겁니다.
그러나 저는 멈추지 않습니다.
나랑 장난하니? 말뜻을 이해 못한 모양인데 하고 내가 환불 메일을 언제 보냈고 너가 승인 메일이 언제 왔고 하는 내용으로 다시 보냅니다.
이번에는 답장이 빨리 오지 않습니다.
좀 더 내용 추가해서 보내봅니다.
California: Merchants are required to clearly post their refund policy unless they offer full cash refund, exchange, or store credit within seven days of the purchase date. Failing this requirement, customers may return goods for a full refund within 30 days of the purchase.
ESTA order email came at 12:54 pm
I sent a refund request email at 1:41pm
You sent the Esta approval email at 1:51 PM
So I should get you $74
Here is my Information please check it
Order number
000000000
1.Full name
xxxxx
2.Reason for requesting a refund
already explained
3.Email address associated with the original purchase
xxxxxxxx@gmail.com
캘리포니아 법이 어떻고 하는 내용에 제 정보를 다시 알려줍니다.
화가 나서 또 메일 보냅니다. 왜 답장이 없냐 난 누구다라고 제목 적고 런던에서 메일 보내냐? 퇴근은 언제하고 내 문제를 누구에게 전달하냐 대충 이런식으로 살짝 도발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친절히 환불정보를 넣어줍니다.
그런데 1시간 가까이 지나도 답장이 없습니다. 내일도 출근하려면 잠도 자야하구요.
최후통첩으로 한 통 더 보내야겠다 생각합니다.
이번엔 좀 더 강도를 높여 봅니다.
If you do not refund the $74, I will report it to the credit card company and cancel it in full. Then you won't even get $21
and I will collect more victims
If there is no reply by tomorrow, prepare yourself, I will inform all the media in the world
I will never stop
Here is my Information please check it
Order number
000000
1.Full name
xxxxx
2.Reason for requesting a refund
I thought your website is official website but I found wrong
3.Email address associated with the original purchase
xxxxx@gmail.com
4.The last four (4) digits of the credit card used to make the purchase.
0000
대충 내용은 이렇습니다.
너가 내 돈 74불을 환불 안해주면 내가 카드사에 연락해서 전액 취소할거다. 그러면 공식 가격인 21불도 못 받을것이다. 또 나와 같은 피해자들을 모으고 내일까지 회신 없으면 전세계 언론에 알린다.
마지막은 친절히 환불정보 넣어줍니다.
하루만에는 환불이 힘들 수도 있겠구나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포기는 아니었습니다. 그냥 내일을 위해 잠을 자야될 시간이 되었을 뿐이었죠.
그런데 답장이 옵니다.
환불 해준다는 내용인거 같은데 긴가민가해서 구글번역기 돌려보니 제가 생각한 내용이 맞았습니다.
제 고위 관리자/감독자는 이 문제를 조사했으며 이 경우 귀하가 요청한 대로 $74.00의 환불에 동의했습니다.
환불은 결제에 사용한 원래 카드로 처리되었습니다.
명세서에 표시되는 데 영업일 기준 3-5일이 소요됩니다.
진짜 환불 받는데 과정이 험난했네요. 그렇지만 환불 받기까지 시간이 12시간 안에 해결되었습니다.
저 답장을 받고 저는 마음편히 잠을 잘 수 있었습니다. 성격이 급해 일을 빨리 처리하려고 했고 이딴거에 당한 제 자신을 견디기 힘들었네요. 그래서 무조건 환불 받겠다는 마음뿐이었습니다.
그런데 3일 가까이 되어도 카드사에서 승인취소 문자가 안옵니다.
답장이 자정이 좀 지나서 왔습니다. 그래서 아직 만3일까지는 안되었는데 전 성격이 급해 카드사 앱에 접속해보기로 합니다.
달라진게 없습니다. 좀 화가 났습니다.
아직 약속한 시간이 안 지났으니 조금만 참아보기로 하고 카드 사용한거 선결제나 해야겠다 싶어 즉시결제 신청을 하려는데 뭔가 발견합니다.
제가 최종 결제할 금액이 줄어 있습니다.
승인취소 전표도 드디어 발견했습니다.
이것 때문에 검색을 해보니 저와 같은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거 같아 놀랐습니다. 어떤 분들은 대행사이트 가격이 공식 가격으로 알고 계시는분도 계시는거 같습니다. 특히나 메인에 가격이 노출되어 있지않아 당하시는분들도 많은거 같습니다. 제 글을 보시고 많은분들이 저와 같은 일을 겪지 않길 바랍니다.
혹은 이미 당하신분들은 제 글을 보시며 참고 하시어 강하게 대응하신다면 꼭 환불 받으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