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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 피해구제 방법 총정리! 환불, 계정 도용, 아이템 분실 대응법

치킨이좋아 2025. 4. 20.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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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 피해구제 방법 총정리! 환불, 계정 도용, 아이템 분실 대응법

 

게임을 하다 보면 현질 피해, 계정 도용, 아이템 분실, 부당 정지 같은 일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온라인게임 피해구제 절차를 단계별로 정리해드립니다.


1. 게임사 고객센터 먼저 문의하기

  • 게임 내 문의 기능 또는 공식 홈페이지 고객센터 이용
  • 계정 도용, 아이템 증발, 버그 피해는 24시간 이내 신고가 유리
  • 이메일, 닉네임, 피해 시각, 증거 스크린샷 함께 제출

예시: 리니지M 고객센터, 넥슨 고객센터


2. 환불 요청은 앱스토어 통해

  •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결제한 경우 해당 플랫폼을 통해 환불 요청
  • 구매 후 7일 이내 신청 시 승인률 높음

- 구글플레이 환불 요청 바로가기
- 애플 앱스토어 환불 요청 바로가기


3.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신청

  • 게임사와 원만한 해결이 어려울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한국소비자원에 피해 접수
  • 전자상거래법 및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소비자 권리 보호

- 1372 소비자상담센터
- 한국소비자원 공식 홈페이지


4. 게임물관리위원회 신고

  • 사행성 요소, 미성년자 유해 콘텐츠, 불법 운영 등은 게임물관리위원회에 제보 가능

- 게임물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정리하자면…

온라인게임 피해를 입었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증거 확보 → 고객센터 문의 → 플랫폼 환불 요청 → 소비자원 신고 순서로 대응하세요. 게임도 하나의 소비, 당신의 권리는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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