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게임 피해구제 방법 총정리! 환불, 계정 도용, 아이템 분실 대응법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

온라인게임 피해구제 방법 총정리! 환불, 계정 도용, 아이템 분실 대응법

by 치킨이좋아 2025. 4. 20.
반응형
SMALL

온라인게임 피해구제 방법 총정리! 환불, 계정 도용, 아이템 분실 대응법

 

게임을 하다 보면 현질 피해, 계정 도용, 아이템 분실, 부당 정지 같은 일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온라인게임 피해구제 절차를 단계별로 정리해드립니다.


1. 게임사 고객센터 먼저 문의하기

  • 게임 내 문의 기능 또는 공식 홈페이지 고객센터 이용
  • 계정 도용, 아이템 증발, 버그 피해는 24시간 이내 신고가 유리
  • 이메일, 닉네임, 피해 시각, 증거 스크린샷 함께 제출

예시: 리니지M 고객센터, 넥슨 고객센터


2. 환불 요청은 앱스토어 통해

  •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결제한 경우 해당 플랫폼을 통해 환불 요청
  • 구매 후 7일 이내 신청 시 승인률 높음

- 구글플레이 환불 요청 바로가기
- 애플 앱스토어 환불 요청 바로가기


3.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신청

  • 게임사와 원만한 해결이 어려울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한국소비자원에 피해 접수
  • 전자상거래법 및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소비자 권리 보호

- 1372 소비자상담센터
- 한국소비자원 공식 홈페이지


4. 게임물관리위원회 신고

  • 사행성 요소, 미성년자 유해 콘텐츠, 불법 운영 등은 게임물관리위원회에 제보 가능

- 게임물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정리하자면…

온라인게임 피해를 입었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증거 확보 → 고객센터 문의 → 플랫폼 환불 요청 → 소비자원 신고 순서로 대응하세요. 게임도 하나의 소비, 당신의 권리는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